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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정보

[사업정보] 스마트스토어 자체 마케팅 채널 럭키투데이 핫딜 등록하기

by 일타리 2022.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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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항상 고민스러운 부분이 '유입을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이다.

 

현재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키워드 검색에 대부분을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량은 한계가 있어 우리의 상품을 고객에게 알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자체 마케팅 채널이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은 딱히 이렇다 할 마케팅 채널이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을 고민해보고 있다.

 

그중에 스마트 스토어 자체 마케팅 채널인 럭키 투데이를 이용해보았다.

 

 

럭키투데이란? 판매자가 상품을 직접 선정하고 등록하여 프로모션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서비스이다. 한마디로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하는 기획전인데, 매력적인 상품을 고객에게 특가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핫딜 탭 안에 있는 항목 중 하나다.

 

 

럭키투데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필수 조건이 있다. 정품이며 할인가여야 하고 최소 3일~최대 7일까지 진행 가능한 상품이어야 한다.

 

럭키 투데이와 기획전(핫딜)이 다른 것은 럭키투데이는 1개의 상품으로도 진행이 가능하고 핫딜은 전체 상품이 50개거나 카테고리별로 상품 11개 이상이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와 같이 상품 수가 많지 않은 셀러들은 신청할 수가 없다.

 

럭키투데이 제안 관리

 

럭키투데이에 신청하는 방법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요즘은 럭키투데이에 지원하는 사람들이 하도 많아져서 럭키투데이 등록을 한다 해도 상위 랭크도 되기 힘들뿐더러 판매량이 많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럭키투데이가 효과가 있었을까?

 

내가 럭키투데이 핫딜을 시작한 7일 동안 럭키투데이 핫딜로 유입된 고객은 88명+68명으로 약 156명 정도가 유입되었다. 결제수는 2건으로 사실 럭키투데이를 통한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럭키투데이를 진행하는 동안 핫딜이라는 빨간 표시가 붙어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드러냈다. 유입을 늘리는 효과는 있긴 있었기 때문에, 자주 진행하는 것보다는 아주 가끔씩 진행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스마트스토어 유입 늘리기 정말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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