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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약 3주가 지난 시점에 판매자 등급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스마트스토어에는 판매자들의 거래 규모에 따라 구간별로 등급명이 표기된다. 이 표기는 고객들이 상품을 주문할 때에도 볼 수 있게 스토어명과 함께 표기되는 표시로 씨앗-새싹-파워-빅파워-프리미엄-플래티넘으로 구분된다.
이 기준은 최근 3개월 누적 데이터로 매월 2일에 선정된다. 기업 판매자가 아닌 대부분의 개인 판매자들은 '빅파워' 등급을 목표로 하는데, '빅파워' 스토어가 되면 3개월 동안 매출 4천만원 이상, 월 500건 이상 판매가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우리는 아직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판매자들이기 때문에, 빅파워까지는 꿈도 못꾸고 있지만, 오픈한지 3주가 지난 시점에 '씨앗'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알림을 받았다.
굿서비스 선정 기준
1. 구매만족 : 리뷰 평점 4.5 이상2. 빠른 배송 : 결제완료 후 영업일 2일 이내 배송완료가 전체 배송건수의 80% 이상3. CS응답 : 고객문의 1일(영업일 기준) 이내 응답이 90%이상 (상품문의, 톡톡문의 제외)
4. 판매건수: 최소 판매건수 20건 이상(구매확정 상품주문번호 기준, '추가구성상품/배송비/직권취소' 제외)
※ 참고.
굿서비스는 최근 1개월 데이터 기준으로 매월 2일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또 판매자등급 외에도 굿서비스 기준을 충족하여 굿서비스 표기를 받았다.
굿서비스는 판매 등급과는 별도로 제공되는 표시로 최소 판매건수 20건 이상인 판매자를 기준(구매확정 기준, 구매확정 후 취소 제외)으로 위의 서비스 조건을 모두 충족한 판매자에게 부여된다.
5월 2일에 새로 선정될 때에는 매출 200만원 이상, 월 100건 이상 주문을 충족하여 '씨앗' 등급에서 '새싹'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것 같다. 빅파워까지는 한참 남았지만 일단 '파워' 등급을 목표로 열심히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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