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기록

[성장일기] 17주차, 상세페이지 기획하기

by 일타리 2022. 2. 14.
반응형

[회사 탈출 프로젝트 17주차]

15주차, 16주차에는 중국에서 대량 주문한 제품을 기다리느라 별다른 진행 사항이 없었다. 사실 찾으면 할 일은 너무나도 많지만 명절도 있고 개인적인 휴가를 다녀온지라 사업 준비에 소홀했다.

단 한 가지 해둔 것이 있다면, 상세페이지 제작 관련 강의를 듣고 상세페이지에 대한 감을 익혔다. 이전에도 상세페이지를 몇 번 만들어 본 적은 있지만, 그 당시에는 판매를 위한 스토리 라인을 생각하기보다 예쁘게 만들기에 급급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더 체계적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해보기로 했다.

 

상세페이지 기획안


상세페이지 기획 부분은 누군가가 대신해 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판매자인 우리가 도맡아 진행하기로 하고 디자인 부분은 크몽 디자이너에게 의뢰를 할지 고민이 필요했다. 내가 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이라 걱정이 되었다.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 큰 틀에서 어떻게 제품을 팔 것인지를 고민해보았다. 경쟁자들의 상세페이지를 분석하고 참고하여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었고 파트너도 나름대로의 리스트를 만들었다. 회의를 통해 의견을 취합하는 과정을 거쳐 세부적인 문구나 배치 등을 하는 기획안을 작성했다.

상세페이지 기획

1. 이벤트
2. 리뷰(추후에 진행)
3. 문제제기 및 문제해결
4. 타겟
5. 핵심 차별 어필
6. 판매자 소개
7. 세부내용
8. 주의사항 안내
9. 배송 및 반품안내
10. 상담안내


상세페이지의 기획은 위와 같은 순으로 진행했다.

디자인은 따로 맡기지 않고 직접 진행해보기로 했다. 이미 세부적인 문구나 디자인까지도 정해놓은지라 따로 맡길 필요가 없어보였다. 시간이 많지는 않아서 얼마나 걸릴지 의문이지만, 일단 진행해보기로.

18주차에는 예정대로 상품이 도착할 것 같다. 그 이후에는 제품 사진 및 GIF 촬영을 하고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진행하고 스마트스토어 개설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이 남았다.

18주차에는 완료할 수 있기를-

반응형